메뉴

로그인 검색

미국인들, 지속가능한 미래 지원 위해 친환경제품과 포장재 선호...SK그룹 미국 성인 1500명 대상 설문조사

김지나 기자

기사입력 : 2021-08-14 00:50

사진=글로벌이코노믹DB이미지 확대보기
사진=글로벌이코노믹DB

SK그룹은 지난 5월 미국 성인 1,500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포장에 대한 인식을 조사해 미국인들이 친환경 제품과 친환경 포장재를 선호한다는 것을 밝혔다.

설문 조사 결과 5명 중 2명 미만의 응답자만이 가정에서 올바르게 재활용 하고 있다고 확신했으며, 그렇지 않은 사람들 중 42%는 플라스틱 병과 같은 일부 재활용 가능 용기가 라벨링과 다른 포장재를 제거하지 않으면 재활용할 수 없다는 사실을 몰랐다고 응답했다. 조사 결과는 미국인의 4분의 3은 쉽게 재활용하거나 재사용할 수 있는 포장재를 선호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시사하며 특히 18-34세의 74%가 친환경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선호한다고 밝혔다.

SK그룹의 자료는 기업과 소비자의 환경 친화적 관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국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쓰레기 감소에 대한 인식을 강조한다. 밥 콜리 영업마케팅 담당자는 설문조사를 통해 “재활용과 재사용이 용이한 솔루션을 채택해 제품 포장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”며, “소비자들은 폐기물을 줄이고 탄소 발자국을 낮추는 친환경 제품을 요구하고 있다”고 설명했다.

SK그룹은 미국 10여 개 주에서 지속가능성을 글로벌 성장계획의 중심축으로 삼아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고 있다. 이는 보다 지속가능한 포장 솔루션과 재생 에너지, 재활용 및 첨단 반도체 소재에 상당한 투자로 이어지고 있다. SK그룹은 사회적 가치를 계량화하고 측정 및 비교할 수 있는 글로벌 표준을 만들기 위해 가치 밸런싱 연합 창립 멤버로 활동하며 100% 재생에너지로 나아가기위해 기후그룹RE100에 한국 기업 최초로 동참하고 있다.


김지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inakim@g-enews.com

공유하기

닫기
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
트위터

텍스트 크기 조정

닫기